클베 초읽기 제 1탄! 장비 시스템 개편

여러분!!!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에 관련된 새로운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두둥! 오른쪽 정렬 실화냐?ㅋㅋㅋ)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파이널 CBT가 시작되기 전까지  총 3편의 소식을 전해준다고 합니다.

그중 오늘 날아든 소식은 장비 시스템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사항입니다.

장비 시스템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어빌리티 스톤에 관련된 것입니다.

저 또한 어빌리티스톤을 모으고, 그것을 세공시켜서 최대한 활용하고자 많이 노력을 했었는데요..

2차 CBT 당시 기억을 회상해보자면… 썩 유쾌한 기억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원하는 어빌리티 능력을 구하는 것도 어렵고, 구했더라도.. 세공의 과정을 걸쳐야 했는데, 세공의 확률은 둘째치더라도.. 일정 수치이상 세공이 되어야.. 비로소 효과로 발동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식 서비스의 경우 오랜시간 공을 드려 원하는 능력으로 충분히 세공해서 사용하였겠지만..

기간이 한정된 CBT 에서는.. 정말 맛보려다가.. 입맛만 버린 시스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테죵 ㅠㅠ

물론 그런 한스러운 상황에 대해 폭언?!에 가까운 수준의 피드백으로 앙갚음?ㅋㅋ 해줬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그 결과 장비시스템과 어빌리티 시스템에 대한 전면 개편이 이루워졌다고해요 ㅋㅋㅋ

 

위에 사진과 같이..

어빌리티 시스템 뿐만 아니라 아이템효과에 연마, 각인, 룬 이라는 세가지로 세분화 되어 새롭게 적용됐다고 합니다.

각각 어떤 형태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연마효과입니다.

장비 연마는 장비의 성능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으로 사용된 시스템이었습니다.

참고로.. 이 연마라는 것은.. 2차  CBT에 이미 있던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인 아이템 강화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기억합니다만..

커다란 실패나 아이템 깨짐같은것은 없었던 걸로 기억하고..

별다른 추가 효과 없이 연마단계에 따른 공격력 증가정도만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딱히 기억에 남는 시스템은 아이였는데욥..

파이널 CBT에서는 연마를 통한 성능 강화가 개선되어 +3 과 +5 연마 달성 시 특별한 스킬 보너스 효과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 연마 보너스의 예 ]

  • 순간 폭발 스킬의 피해량이 3% 증가합니다.
  • 화조강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 더블 슬래시의 스킬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대재앙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 감소합니다.

연마를 통해 얻은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연마 효과 변환’을 통해서 다른 스킬효과로 변경할 수도 있다네요..

(다만.. 연마 효과 변환을 하는데 어떤 비용 또는 재료가 들어가는지는 아직 알지 못합니다.)

두번째로는 룬장착입니다.

일정 레벨 이상의 무기와 방어구는 ‘해금석’ 아이템을 이용하여  룬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을 열 수 있다고 합니다.

슬롯은 총 5가지 색으로 구분되고,  각 슬롯의 색에 맞는 룬을 넣어 장비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네요

  슬롯 색상   장착 룬   룬 설명
  빨강 슬롯   홍련의 룬   기본 스텟에 영향을 주는 효과로 구성
  녹색 슬롯   청명의 룬   속성 저항 스텟에 영향을 주는 효과로 구성
  파랑 슬롯   신록의 룬   특정 계열에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로 구성
  보라 슬롯   자운의 룬   상태 이상에 저항하는 효과로 구성
  흰색 슬롯   모든 룬   모든 룬 사용 가능

전략적인 룬의 사용은 이기기 힘든 상대도 공략에 성공할 수 있다고 하니..

아마 파이널 클베를 통해.. 상대별 국민 룬트리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각인효과입니다.

기존 어빌리티에 존재했던 효과들을 “각인 시스템”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고합니다.

[ 각인 효과 ]

  • 약물 중독 : 회복 아이템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 무적 회피 : 이동기 사용 중 무적이 됩니다.
  • 슈퍼 차지 : 차지 스킬의 차징 속도가 40% 증가하고, 오버 차지 시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 행운 사냥꾼 : 럭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300% 증가합니다.
  • 위기 모면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3초간 무적이 되며, 이때 받는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 실드 관통 : 실드에 주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번개의 분노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번개 구체를 획득합니다. 번개 구체를 5개 모으면 폭발하며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 기습의 대가 : 백 어택 성공 시 피해 배율이 50% 증가합니다.
  • 돌격대장 : 이동속도가 증가할수록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해당 시스템은 각인 조각을 얻어서.. 하나의 완성된 각인으로 수집을 해야 됩니다.

이때 완성되어 수집된 각인은 별도의 페이지(수집목록)에서 확인 할 수있고, 이것을 “각인 도구”라는 아이템을 이용하여 반지에 효과를 부여 할 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세빌리티 스톤 세공의 개편사항입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는 “직관성 강화”입니다.

기존에는 세공을 해서 발동 포인트에 도달해야 효과가 발생 했다면,

개편된 세공시스템 에서는 세공이 성공할 때마다 능력치의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세공 성공시 얻게 되는 효과를 즉시,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일정 횟수 이상 세공에 성공하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성공의 짜릿함도 느끼실 수 있게됐다네요..!

비록 로스트아크가 기적의 소통법? 으로… 사람들을 답답하게 하는 구석이 있지만..

한번씩 공개하는 개선사항과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것들을 보고있으면..

그 어떤 게임회사보다 유저의 말에 귀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같습니다.

이런들 어떠하고 저런들 어떠하겠습니까.

유저 입장에서는 좋은 게임을 좋은 서비스로 오랫동안 운영해서 갓게임소리가 절로 나오게 해주면 만족할 따름이지욥..!!

이번에 공개된 자료는 요기까지입니다.

파이널 클베가 멀지 않았습니다. 그 사이에 새로운 정보공개가 2차례 더있다고 하네요..

새로운 정보!! 빨리!! 더 !! 많이 !! 내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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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을 글로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 저것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로 글을 씁니다. (물론 전문성은 1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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