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보다 더 좋았던 광고음악들-

1. Windows8
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8 CF 음악으로 사용된 곡은 바로!
Lenka 의 Everything At Once 라는 곡입니다.
톡톡 튀는 멜로디로 빠르게 진행되는 CF와 잘 어울렸고, CF보다 음악이 더 좋아서 찾아 듣게되는 곡 이기도 합니다.
 

(Windows8 CF-)
2. K2
국민 첫사랑 수지가 광고모델을 해서 더욱 주목을? 받은 아웃도어 브랜드 K2 CF,
거기에 흘러 나오는 광고음악에 많은 사람들이 이노래 뭐야?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실 이곡은 전에도 제가 이소라가 부른 버전으로 올리기도 했었는데요…
원곡은 비틀즈의 across the universe 라는 곡입니다.

해당 CF에 사용된 곡은 루퍼스 웨인라이트라는 가수의 정규앨범 “POSES” 14번 트랙에 수록된 리메이크 곡입니다.

(K2 2017 F/W CF-  수지)

3. 헤라
모든 남자들의 로망 전지현의 광고는 화장품회사인 헤라의 블랙 쿠션이었습니다.
보통의 화장품광고를 보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분위기 있는 노래를 광고음악으로 채택하는데
헤라 블랙쿠션 CF는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Audio Bullys의 Shot You Down이라는 음악을 선정했습니다. 아마 젊은층을 주요 타겟으로 삼은 것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여자가 아니기 때문에, 그 작전이 주효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음악자체는 굉장히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헤라 Black X All 블랙 쿠션 CF- 전지현)
4.KT
우리나라 굴지의 통신업체인 KT의 새로운 모토인 피플, 테크놀로지-!
배우 현빈의 목소리와 광고 후반부에 은은하게 깔리는 배경음악의 조합이 개인적으로 참 좋았습니다.
이 광고에 사용된 곡은 Redbone 이라는 그룹의 Come And Get Your Love라는 곡입니다.
 

(KT 피플. 테크놀로지. – 현빈)
 
5. 현대자동차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광고음악은 총 5곡인데, 그중 마지막곡으로 선정된 곡입니다.
바로 현대 제네시스 G70 배경음악인데요, Andra Day의 Rise Up이라는 곡입니다. 
안드라 데이는 스티비원더가 발굴해낸 가수로, 노래를 들으면 알수있지만, 보컬자체가 굉장히 파워풀하고 흔히 말하는 소울을 가지고 있습니다.
쇳소리 섞인 기교는 그야말로 최고입니다.

국산차중 최고라 일컫는 G70의 광고 배경음으로 사용한 것은 매우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 G70 CF)